티스토리 뷰
반응형

SKB B tv 요금제 및 채널 편성표

 

이번 글에서는 SK브로드밴드(이하 SKB)의 B tv (IPTV) 요금제를 알아보고, 각 요금제 별로 제공하는 채널을 살펴보겠습니다.

 

SKB에서 별도로 B tv 케이블 상품 (기존 티브로드 케이블)도 제공하고 있긴 하지만, 대부분 IPTV를 사용하실 것이므로, 이번 글에서는 IPTV 부분만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1. SKB B tv 대표 요금제

요즘은 심플하게 요금제를 분류하는 게 유행인지, SKB도 대표적으로 3종류 (선택 요금제 포함 시 4종류)의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너무 과하게 세세하게 분류하는 것보다는 심플한 게 좋은 것 같아요. 

 

뭔가 옵션들이 있어서 다 따지면 다시 복잡해지긴 하지만요 ^^

 

SKB B tv 대표 요금제 3가지

 

 

SKB의 대표적인 요금제 별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요금제 안내 링크]

 

 

각 요금제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B tv 선택

지상파 방송 외에 특별히 케이블 채널을 찾아보지 않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요금제입니다. 제공되는 기본 채널의 수는 59 채널에 불과합니다만, 사실 지상파 + 종편이면 충분하신 분들도 많으니까요.

 

단, 이 요금제는 59 채널 외에 최소 기본 맞춤형 채널팩 1개를 선택해야 합니다. 카테고리 별로 약 11개 정도의 채널이 추가되며 각각 1,100원의 요금 추가가 있습니다.

 

 

B tv New 베이직

New 베이직 요금은 총 180개의 채널을 제공합니다. "베이직"이란 이름답게, 일반 분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드라마, 예능을 즐겨 보신다면 이 요금제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다만, 스포츠나 어린이용 콘텐츠를 원한다면 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B tv 선택과 B tv New 베이직은 추가로 맞춤형 채널팩(채널 패키지 II)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꼭 시청하고 싶은 채널이 있는 경우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B tv Lite

B tv New 베이직의 채널에 추가로 41개의 채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채널을 감상(221개 채널)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아마 보통의 가정에서는 B tv Lite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포츠, 키즈 등 대부분의 채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B tv All

모든 채널을 제공합니다. B tv Lite 요금제보다 32개의 채널을 더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해당 채널을 나열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외 쪽과 관련된 채널이 많은 것 같습니다.

기타 요금제

기타 요금제는 B tv All에 유료 콘텐츠나 유료 채널을 섞은 내용입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유료 채널이나 다시보기 포함

 

요금제별 채널 안내

각 요금제별로 실제 채널은 어떻게 될까요? 2020년 10월 기준으로 각 요금제 별 채널은 다음과 같습니다.

 

B tv 선택형

 

B tv New 베이직(B tv 선택형 포함)

 

 

B tv Lite

 

 

B tv ALL (B tv Lite 포함)

 

 

기타 채널 안내

 

 

좀 더 세부적인 채널 안내는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볼 수 있습니다.

 

tv 채널 편성표 안내(Mobile)

 

tv 채널 편성표 안내(PC)

 

전체 실시간 채널 | 실시간 채널 안내 | B tv | SK브로드밴드 개인

인터넷, B tv, 결합상품 등 SK브로드밴드만의 특별한 상품 정보와 다양한 혜택은 물론 가입 고객을 위한 서비스 정보 등을 제공해 드립니다.

www.skbroadband.com

 

[같이 보면 좋은 글]

 

▷ [KT] 올레 TV 요금제별 차이 및 채널 안내

▷ [LG U+] 유플러스 티비 요금제 및 TV 채널 안내

 

마무리

여러 가지 유료 콘텐츠나 유료 채널을 결합하거나, 채널 옵션을 주는 것을 제외하면 B tv는 기본적으로 3개의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예능이나 드라마를 즐겨보는지? 스포츠나 키즈 채널이 필요한지? 등등에 따라서 적절한 요금제를 선택해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