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KT 올레티비 요금제 차이와 채널 안내

 

이번 글에서는 KT 올레티비의 요금제를 살펴보고, 채널 편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무슨 VR 기준 요금제도 생긴것 같고 스카이라이프는 별도로 있는데요... 대부분은 셋톱 박스형의 IPTV를 사용하실 테니 기본적인 ollhe KT 요금제에 대해서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KT 올레TV (IPTV) 대표 요금제

최근 KT 홈페이지를 보면 주력으로 밀고 있는 요금제는 총 4가지 인것 같습니다.

 

KT 요금제 확인

 

 

가격이 낮은 순서대로 tv 베이직 → tv 에센스 →  tv 프라임 키즈랜드, tv 엔터가 있습니다. 

 

각각 채널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베이직

가장 기본으로 사용하는 요금제입니다. 230여 개의 채널을 제공하며 VIP 혜택존과 같은 특별한 혜택은 없습니다. 다만 어느 정도 충분한 채널과 무료 VOD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VOD에는 제법 최근 영화들도 있습니다.

 

에센스

베이직 대비 채널 수가 30여 개 정도 늘어납니다. 첫 달 무료 이런 건 일단 제외하고 가장 큰 차이는 시즌(Seezn, 기존 올레 TV 모바일) 플레인 3년 이용 및 VIP 혜택존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VIP 혜택존 기능으로 인하여 이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안내에는 "매주 최신영화 1편 무료"라고 되어있어서 아무 최신영화를 매주 1편씩 볼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매주 제공되는 최신 영화 1편 무료"라고 되어있었습니다. 선택이 아니라 제공되는 영화가 따로 있었네요 ㅋ

 

그래도 괜찮은 영화들이 많이 있어서 크게 불만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잠이 안 올 때 보기 좋습니다.

 

프라임 키즈랜드

프라임 키즈랜드 요금제는 유치원, 초등학생 자녀를 두신 분들께 적절한 요금제입니다. 기본적인 내용은 에센스 요금제와 동일합니다. 

 

큰 차이점은 기본으로 제공하는 키즈 콘텐츠 1만 편에 추가로 5만 편의 콘텐츠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그리고 스콜라스틱 도서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하네요.

 

프라임 키즈랜드 혜택

 

조금 더 구체적으로는 아래 그림에서 우측과 같은 콘텐츠들을 제공합니다. 살펴보시고 우리 아이에게 적당하다 싶으시면 키즈랜드 요금제를 선택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스콜라스틱의 기초 리더스 3종을 50%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줍니다.

 

50% 할인 책자

 

요즘 아이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서 그런지 키즈 콘텐츠 쪽을 많이 신경 쓰고 있는 것 같네요.

 

TV 엔터

에센스 요금제와 기본 혜택은 동일합니다. 에센스 요금제와의 차이점은 유료 콘텐츠 1만 원권을 매달 제공합니다. 유료 콘텐츠를 자주 사용한다면 괜찮은 선택일 수도 있습니다.

 

기타 요금제

메인으로 드러나 있지 않지만, 실제 요금제는 아래와 같이 더 많습니다.

 

 

  • TV 라이트슬림 :  TV 베이직에서 채널 수만 살짝 변경된 요금제
  • TV 세이브25 : VOD를 25% 할인
  • TV 무비 플러스TV 무비 : 유료 영화를 보는 데 있어서 유리한 요금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부 요금제 확인(mobile)

 

2. 채널 안내

아래 그림은 KT에서 제공하는 채널 목록입니다. 회색으로 칠해진 부분은 TV 베이직 요금제에서는 볼 수 없는 채널입니다. TV 에센스 이상의 요금제에서는 모든 채널을 볼 수 있어요. (물론 유료는 별도 청구...)

 

채널 편성표

 

가끔씩 채널 번호가 변경되는 경우도 있고, 요금제 별로 조금씩 차이나는 부분이 있습니다. 업데이트 되는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채널 편성표 보러 가기(mobile)

 

마무리

저 같은 경우는 VIP 혜택존은 들어가고 싶지만, 영화를 많이 보거나 키즈용 프로그램이 특별히 필요한 건 아니라서 "에센스" 요금을 선택했습니다. 몇몇 일반적인 채널만 보신다면 슬림 요금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의 내용을 참고하시고, 본인이 선호하는 채널 구성과 혜택에 맞춰서 요금제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