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미스터트롯의 인기를 기반으로, '트롯맨 F4'가 출연하는 뽕숭아학당의 인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F4 임영웅, 영탁, 이찬원, 장민호의 맹활약으로 꾸준하게 준수한 시청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닐슨코리아 제공

 

그런데 항상 본 방송을 볼 수는 없겠죠? 가끔은 본방송을 놓치거나 재방송을 보고 싶기도 하고, 아주 예전 내용을 다시 보고 싶은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뽕숭아학당"의 재방송은 몇 개의 케이블 채널에서 해주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①뽕숭아학당 재방송 편성표를 찾는 방법, ② 재방송을 해주는 케이블 방송과 채널 번호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뽕숭아학당 재방송 편성표는 어디에?

방송국 홈페이지에 들어갈 필요 없이 대표 포털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검색

다음 앱 또는 사이트에 접속 후 "뽕숭아학당"을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방송 정보 화면이 가장 먼저 나타납니다.

 

 

 

여기서 가운데 "하이라이트", "TV정보" 등이 나와있는 메뉴 부분을 스크롤하고 "편성표" 항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현시점 근처의 날짜별로 볼 수 있는 ①방송 시간대, ②방송 채널, ③회차 정보를 보여줍니다. 

 

 

여기서 보고 싶은 항목을 찾아서 IPTV에서 그 시간에 보면 되겠죠!

 

 

네이버에서 검색

다음의 경우와 거의 동일한 방식입니다. 네이버에서 "뽕숭아학당"으로 검색하면 가장 먼저 해당 방송 정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메뉴 중에 "편성정보"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날짜 별/방송채널 별 편성 정보(방송 시간, 회차 정보)를 테이블 형식으로 보여줍니다. 

 

 

 

다음에서 보여주는 것과 모양의 차이는 있긴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같은 내용입니다.

 

 

좀 더 간편하게 찾는 방법

귀찮게 메뉴 이동할 필요 없이 그냥 "뽕숭아학당 재방송"으로 검색하면 다음과 네이버 모두 편성표 화면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재방송으로 바로 이동

 

귀찮으실 테니 그냥 링크를 달아놓습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편성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뽕숭아학당 편성표

 

[네이버] 뽕숭아학당 편성표

 

 

이제 재방송 편성표를 찾는 방법을 알았습니다. 다음으로는 각 방송의 채널 번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재방송 채널 안내

앞에서 재방송 편성표를 찾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편성표를 살펴보니 뽕숭아 학당 재방송을 해주는 방송 채널은 다음과 같습니다.

 

  • TV 조선
  • TV CHOSUN2
  • 채널이엠
  • GMTV
  • FUNTV
  • GTV

 

그런데, 각 채널이 내 티비에서 몇 번에 나오는지 찾아야겠죠? 수백 개의 채널을 하나씩 찾아봐도 되긴 하지만.... 너무 번거로울 것 같습니다. 실수로 지나쳐갈 수도 있구요.

 

그래서!

여기에 한 번에 정리했습니다. 필요하실 때 찾아보세요~

 

TV 조선

뽕숭아학당 본 방송은 TV 조선에서 방송하고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 밤 10시) TV 조선은 IPTV 업체와는 상관없이 항상 19번에서 방송하고 있습니다. 단, 위성방송(SkyLife)의 경우에는 18번이 할당되어 있습니다.

 

TV조선 채널번호

 

아마 지역 케이블 업체에서도 19번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TV CHOSUN2

TV조선2는 TV조선 산하의 예능, 교양 채널입니다. 채널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TV 조선2 채널번호

 

위에 해당하지 않는 지역 케이블인 경우에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tvchosun2.com/about/channel.cstv?searchType=all

 

채널이엠

채널이엠(chEM)의 홈페이지는 도무지 검색이 되지를 않네요... 그냥 별도로 찾아서 정리했습니다. 지역 케이블에서의 채널 번호는 홈페이지를 찾을 수 없어서 정리하지 못했습니다 ^^;

 

채널이엠 채널번호

 

GMTV

GMTV는 베리미디어가 보유하고 있는 전문 방송 채널 중 음악과 관련된 채널입니다. GMTV는 메인 타깃인 50~60대에서부터 20~40대까지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 콘텐츠를 제공하는 종합 가요 방송 채널입니다.

 

GMTV의 채널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스카이라이프에는 서비스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GMTV 채널번호

기타 업체에서의 채널 번호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www.berrymedia.co.kr/bbs/board.php?bo_table=che_gmtv

 

 

FUN TV

펀 TV(Fun TV)는 다문화 전문채널로 다양한 다문화 오락프로그램을 편성하고 있습니다. 업체 별 채널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Fun TV 채널번호

 

위의 IPTV 업체 외의 서비스를 사용 중이시라면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funtv2.com/funtv/sub/sub02.html

 

 

GTV

GTV는 여성 전문 채널로 패션과 문화 등 시대의 트렌드를 알려주는 정보 프로그램과 인기 드라마와 오락 프로그램이 함께하는 종합 인포테인먼트 채널입니다. GMTV와 함께 베리미디어의 전문방송 채널입니다.

 

여성 전문 채널이다 보니 다른 채널에 비해서 뽕숭아학당의 재방송의 회수가 많지는 않아 보입니다. 채널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GTV 채널번호

 

 

그 외의 지역 케이블에서의 채널 번호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www.berrymedia.co.kr/bbs/board.php?bo_table=che_gtv

 

 

 

마무리

이번 글에서는 뽕숭아학당 재방송 편성표를 찾는 방법과, 재방송을 볼 수 있는 채널 번호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포털에서 제공하는 편성표를 잘 활용하여 본방송뿐만 아니라 재방송도 즐겁게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