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EPL 무료, 유료 중계 스포티비(SPOTV)로 보는 방법

 

프리미어리그(English Premier League, EPL)를 좋아하시나요? 현재 국내 선수는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 한 명만 남아있는데요, 요즘은 맹활약을 해서 보는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EPL 중계를 네이버, SBS 스포츠채널 등에서 해주곤 했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시간대가 정 반대이다 보니 생각만큼 시청률이 나지 않아서 방송사나 포털에서도 중계권을 사려고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는 이제 하이라이트도 보여주질 않네요.

 

요즘은 스포티비가 독점으로 중계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EPL 전 경기 유료화 정책으로 무료 중계의 비중은 확 줄었습니다. 국내 선수 경기만 무료로 중계해주는데, EPL은 손흥민 혼자라서... 토트넘 중계 외에는 전부 유료채널에서 중계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와 아프리카에서 손흥민 경기 못 볼 듯… 중계권 협상 불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다가오는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를 네이버와 아프리카TV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 볼 수 없을 전망이다.스포티비나우는 11일 공지사항을 통해 EPL,

www.footballist.co.kr

 

 

이번 글에서는 스포티비의 유료, 무료 채널과 온라인 서비스(스포티비 나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스포티비 해외축구 중계

스포티비는 EPL을 비롯하여 대부분의 해외 축구 중계를 유료화하였습니다. 20-21 시즌 SPOTV에서 중계하는 해외 축구의 라인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spotvnow.co.kr/help/notice/detail?id=889

스포티비축구중계
스포티비의 20-21시즌 축구 중계

 

그나마 국내 해외파 (손흥민, 이강인, 황희찬, 이승우 등)의 소속팀 리그 경기는 무료로 생중계 해준다고 합니다. 프리미어 리그에서는 토트넘 경기만 무료로 해줍니다. 기타 중요한 경기 생방송은 모두 유료입니다.

 

해외파 선수 리그 경기 중계는 무료입니다.

 

2. 스포티비 채널 번호 안내

IPTV (또는 케이블티비) 회사별로 스포티비의 채널 번호는 다릅니다. 무료, 유료 채널 번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료중계 채널번호

대표적인 해외파 선수들의 리그 경기 중계, 혹은 각종 해외축구 경기의 재방송, 하이라이트 등을 보기 위해서는 다음의 스포티비 무료 채널을 이용하면 됩니다. 

 

스포티비

 

스포티비2

 

코리언리거 생방송은 주로 스포티비에서 해줍니다. 스포티비2는 기본적으로는 야구 채널이고, EPL은 재방송이나 하이라이트 위주로만 방송해주는 것 같습니다.

 

지역 케이블 같은 경우는 경우가 너무 많아서 링크를 달아놓았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SPOTV 지역방송 안내

 

 

유료중계 채널번호

만약 다른 EPL 중계나 챔피언스 리그 등을 보고 싶다면 유료 채널을 이용해야 합니다. 유료 채널은 스포티비 온(SPOTV ON)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https://www.spotvon.co.kr

 

SPOTV ON(스포티비 온)

UFC, NBA, 라리가 등 실시간 스포츠 경기를 TV로 보자!

www.spotvon.co.kr

 

각 서비스 회사 별 스포티비의 유료 채널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만약 유료로 가입하면 스포티비가 중계하는 모든 경기를 생중계로 볼 수 있습니다. 유료채널 결제 시에는 SPOTV ON과 ON2 모두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 온 채널 번호

 

유료 채널 가격은?

SPOTV ON의 월정액은 기본적으로 월 9,800원(부가세 별도)입니다. 의무 가입기간을 늘리면 조금 더 할인을 해주기도 했던 것 같습니다. 참고로 SPOTV ON 디맨드라는 요금은 기본 유료채널 2개에 추가로 VOD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저도 일단은 유료채널을 이용 중입니다. 그런데 새벽 경기가 많아서... 제대로 보는 경기가 별로 없네요... ㅋ

 

2. 인터넷으로 보고 싶다면

IPTV나 케이블 채널을 볼 수 없는 환경인 분도 많겠죠? 이 경우에는 온라인 서비스인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를 이용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무료이니 부담 없이 가입하셔도 됩니다.

 

https://www.spotvnow.co.kr/

 

SPOTV NOW

 

www.spotvnow.co.kr

 

무료 하이라이트

홈 메뉴 중 "일정"에 가면 해외 축구 경기의 하이라이트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국내 해외파 경기뿐만 아니라 챔피언스 리그 등 각종 하이라이트를 볼 수 있어요.

 

하이라이트는 무료!

 

하지만, 경기 전체 다시 보기는 15초만 보여주고... 콘텐츠 구매하라고 나옵니다... 유료입니다.

 

15초 보여주고 뜹니다.

 

무료 실시간 중계

홈 메뉴 중"TV 채널"에가면 스포티비의 채널 리스트와 편성표를 볼 수 있습니다.

 

무료 채널은 여기서 볼 수 있어요!

 

국내 해외파 선수가 나온 해외 축구 중계를 실시간으로 보신다면 여기서 SPOTV를 클릭하고 시청하면 됩니다. 실제 방송채널에서 나오고 있는 내용을 온라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현재 SPOTV 채널을 볼 수 있어요!

 

참고로 야구 경기 등 가끔씩 온라인 서비스가 막혀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료 실시간 중계

채널 편성표에서 NOW와 NOW2는 유료채널입니다.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이용권을 구매하라고 나옵니다.

 

보고싶다면 결제!

 

유료 서비스 비용은 얼마일까요? 월 14,900원 (부가세 포함하면 16,390원)입니다. 1년 이용권인 경우 34% 할인해줍니다. 참고로 한 아이디로는 한 번에 한 기기에서만 시청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티비채널 (스포티비 온)과 온라인 채널(스포티비 나우)은 별도의 유료 서비스 상품이며 서로 연동되지 않습니다. 하나를 가입한다고 해서 다른 쪽을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이 점은 좀 아쉽습니다.

 

가격은 스포티비 나우가 좀 더 센 편인데, 언제, 어디서든지 인터넷만 된다면 보고 싶은 경기를 다시 볼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겠죠?

 

마무리

이번 글에서는 EPL 경기를 보기 위한 스포티비의 유료, 무료 이용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대부분의 해외축구 경기는 유료 콘텐츠로 변경되었는데요, 특별히 밤늦게 해외 축구를 찾아보지 않는다면 무료 채널이나 무료 온라인 서비스만 봐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일단 국내 해외파 선수들 중계는 무료로 제공하니까요~

 

물론 해외 축구를 너무너무 좋아하신다면 유료 결제를 이용해야 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