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드라마 트레이서 재방송 시간, 채널 정보

 

나쁜 돈 쫓는 국가공인 전문가가 온다.

누군가에겐 판검사보다 무서운 곳 국세청,
일명 ‘쓰레기 하치장’이라 불리는
조세 5국에 굴러온 독한 놈의
물불 안 가리는 활약을 그린
통쾌한 추적 활극!

 

 

MBC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을 이어서 새로운 금토 드라마 트레이서가 방영을 시작하였습니다. 드라마 트레이서는 웨이브 자회사 스튜디오웨이브가 기획한 첫 오리지널 드라마로 국세청을 배경으로 하는 특이한 소재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배우 손현주, 임시완, 고아성, 박용우가 주요 인물로 캐스팅 되었습니다. 특히 추상미는 12년 반 만의 드라마에 복귀라고 하네요.

 

 

이전작인 옷소매 붉은 끝동이 워낙 사랑을 받은 드라마여서 그런지, 일단 첫 시청률은 7.4%로 무난하게 시작하였습니다. 2회에서는 조금 떨어진 듯한데, 향후 시청률 추이가 어떻게 흘러갈지 기대됩니다.

 

출처: 닐슨코리아

 

드라마 트레이서는 OTT 서비스인 웨이브의 콘텐츠로 기본적으로는 WAVVE를 이용해야만 다시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MBC에서 동시 방영되는 만큼 TV에서도 재방송을 볼 기회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TV에서 재방송을 보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을 위해 드라마 트레이서 재방송 시간과 TV 채널 번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본방송 시간

드라마 「트레이서」는 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인 웹드라마 입니다. 다만, MBC에서 오랜만에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던 "옷소매 붉은 끝동"의 뒤를 이어 금·토 드라마로 방영을 하고 있습니다. 트레이서의 본방송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드라마 트레이서 본방송시간

 

  • 방송국: MBC
  • 금요일: 21:50 ~ 23:10 
  • 토요일: 21:50 ~ 23:10
  • 몇 부작: 8부작 (시즌 1), 8부작 (시즌 2)
  • 시즌1 방영일: 2022년 1월 7일 ~ 2021년 1월 29일 (예정)
  • 시즌2 방영일 : 2022년 2월 26일 ~ 2022년 3월 19일 (예정)

 

 

 

 

※ 시즌 2도 8편으로 기획, 예정되어 있습니다.

[UPDATE]
2월 18일자로 WAVVE에 시즌2 전편이 공개되었습니다.
TV에서는 MBC에서 2월 26일(토) 오후 8시 40분 9회, 10회가 연속방송될 예정입니다. (2월 25일(금)은 대선 토론회로 결방)

 

2. 트레이서 재방송 편성표

드라마 "트레이서"의 경우, 웨이브(WAVVE)의 오리지널 콘텐츠 (웹드라마)입니다. 하지만 TV에서 방영하는 만큼 포털 사이트에서 편성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남겨 놓았으니 해당 링크로 접속하시면 재방송 편성표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트레이서 편성정보

 

[네이버] 트레이서 방송시간

 

 

다음과 네이버의 편성표

 

편성표 살펴보면 MBC에서도 가끔 재방송을 해주고 있는데요, 그 외에도 총 3개의 케이블 채널에서 재방송을 해주고 있습니다. 채널은 다음과 같습니다.

 

  • MBC 드라마넷
  • MBC 에브리원
  • MBC M

 

모두 "MBC 플러스"의 채널인데요, 아래에서 IPTV 업체 별 케이블 채널 번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3. 트레이서 재방송 채널 번호

위에 알아본 것처럼, MBC 플러스 관련 3개의 채널에서 재방송을 해주고 있습니다. 편성표를 조금 자세히 살펴보니 드라마 채널인 MBC 드라마넷에 많은 편성이 되어있고 나머지 두 개의 채널은 편성이 그다지 많은 편은 아닌 것 같네요.

 

 

그러면, IPTV와 위성방송 업체에 따른 각각의 채널 번호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KT 올레 TV

 

KT olleh 티비에서 제공하는 각 MBC 케이블 방송사별 채널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방송사 채널
MBC 드라마넷 31
MBC every1 1
MBC M 137

 

 

2. B tv (SKB)

 

SKB Btv에서 MBC plus의 각 채널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방송사 채널
MBC 드라마넷 32
MBC every1 990
MBC M 231

 

 

3. U+ tv (LG U+)

 

 

LG U+ tv의 드라마 트레이서 방송 채널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방송사 채널
MBC 드라마넷 35
MBC every1 29
MBC M 157

 

 

4. 스카이라이프(SKyLife)

 

스카이라이프에서의 MBC 3개 케이블 채널의 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방송사 채널
MBC 드라마넷 29
MBC every1 500
MBC M 112

 

지역 케이블이라면?

위의 3개의 케이블 채널은 모두 MBC 플러스 관련 채널입니다. 만약 위의 4가지 IPTV, 또는 위성방송 업체가 아닌 지역 케이블을 이용 중이라면, MBC 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채널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에서만 확인이 가능)

 

MBC 플러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MBC 플러스 사이트에 접속 후 제일 하단에 보시면 "지역별 채널번호"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여 들어가 보면 아래와 같이 지역 별 채널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번 글에서는 드라마 트레이서의 재방송 시간 및 채널 번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드라마 트레이서는 다소 특이한 소재의 드라마인데요, 시즌1이 8회 차로 짧게 편성되어 있어서 진도가 빠르게 나갈 것 같습니다. 이전 드라마인 옷소매 붉은 끝동의 화제성과 시청률을 트레이서가 이어나갈 수 있을지 사뭇 기대되는 바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