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MLB 시청 방법과 스포티비 프라임 채널 번호

 

기존에 메이저리그 중계권은 "MBC스포츠플러스"에서 갖고 있어서 류현진 등 국내 선수가 나올 때면 MBC 등 지상파에서도 중계해주었습니다.

 

그런데 작년에 이미 아래와 같은 기사를 통해서 이미 중계권이 다른 곳으로 넘어갈 것을 예고했습니다. 그때 이미 스포티비로 예상된다고 했었네요.

 

MBC 내년부터 국내 메이저리그 중계 안한다

MLB [스포츠서울 성백유전문기자]내년부터는 국내에서 메이저리그를 중계하...

www.sportsseoul.com

 

최근 스포티비는 “2021시즌부터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중계를 시작한다. 4월 새롭게 선보이는 유료 TV 채널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에서 주요 경기를 생중계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올 시즌 메이저리그에서는 류현진, 김광현을 비롯해 김하성, 최지만, 양현종 등이 활약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2021 코리안리거

앞으로 이 경기들은 스포티비의 서비스(스포티비 나우, 스포티비 프라임)를 이용해야만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무료로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SPOTV 서비스를 이용하여 2021 메이저리그를 시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PC나 모바일에서 시청하려면?

PC나 모바일에서 시청하려면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를 이용하면 됩니다. 스포티비 나우의 공지사항을 보면 다음과 같이 메이저리그(MLB) 중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물론, 스포티비나우 유료서비스로만 볼 수 있겠죠? 다만 최근에는 조금 저렴한 "베이직 이용권"이 추가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리미엄 이용권의 경우에는 스마트TV 앱을 통해서 TV에서도 시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추가하였습니다.

 

2. TV에서 시청하려면?

TV에서 시청하려면 스포티비프라임(유료 채널)에 가입해야 합니다.

 

 

 

기존 SPOTV ON, ON2와 연계해서 가격이 어떻게 책정되는지 아직 명확하지는 않은 듯한데, 아마도 패키지 형태로 한꺼번에 결제하는 방식이 될 것 같습니다. 스포티비 프라임채널이 들어가면 기존 대비 가격이 좀 더 오르려나 모르겠네요.

 

이 부분은 나중에 확정되면 다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update]

현재 유일하게 서비스 중인 LG헬로비전의 가격 정책을 참고하시면 어느정도 알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건!

 

아직 채널이 없습니다;;;;

 

 

"스포티비프라임"은 있는데 각 IPTV 업체와 협의가 아직 안된 것이죠. 채널 번호가 아직 없습니다. 아래 스포티비의 공지사항에서 발췌한 내용을 보면 뭔가 협상이 원활하지 않은 것 같네요.

 

당사는 메이저리그 중계 서비스를 시청자 분들께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여, 플랫폼(KT, SKB, LGU+ 등) 사업자와 협의하고 있습니다.

시청자 여러분의 가격 부담을 낮추면서, 메이저리그 등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하였으나, 현재 LG헬로비전을 제외한 나머지 플랫폼 사업자와는 협상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SPOTV Prime 채널을 모든 플랫폼에서 시청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실제로 현시점에서 지원하는 케이블 채널은 LG 헬로비전뿐입니다. 홈페이지의 채널번호 안내도 아직 썰렁하네요...

 

나머지 주요 IPTV는 아직 미정...

 

[업데이트] 4월 29일(목)부터 딜라이브 채널이 추가되었습니다.!

 

딜라이브에서 오픈 기념으로 무료로 제공하네요.

 

이제 두 곳으로 늘어 났습니다.

 

 

참고로 LG 헬로비전의 채널 번호는 개편 후 변경된다고 합니다. 혹시 헬로비전 이용 중이시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4/1(목) ~ 개편 이전 : 120번

  • 개편 후 : 116번

 

※ 각 업체별 채널 번호와 가격에 관한 내용은 확정되는 대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마무리

이제 무료로 해외 중계를 해주던 시절은 간 것 같습니다. 시대의 흐름이니만큼 받아들여야 하는 것 같긴 한데, 이왕 유료로 할 거라면 퀄리티 있는 중계를 해주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그리고... 혹시 EPL의 손흥민 중계처럼, 쿠팡 플레이에서 일부 해주지 않으려나요? ^^

반응형
댓글